에빙구 노트

미라클모닝(11.23) 본문

매일 쓰기/오늘 읽은 책

미라클모닝(11.23)

에빙구 2020. 11. 24. 07:57

아침에 일어나는걸 수번이고 포기한 후 새로운 아침을 맞아보자는 다짐으로 집어들었다. 어제 하루만에 다 읽었는데 오늘도 5시기상은 실패다. 조금씩 해보면 된다고 생각한다. 너무 다그치지말자.

일단 다들 알고있는 법칙이다. 일찍일어나면 자기만의 시간이 생겨 생산적이고 활동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으니 따뜻한 이불을 박차고 일어나 남들보다 하루를 일찍 시작하자는 내용.
어렸을때도 자주 보아 익숙한 내용이지만 새롭게 발견한게있다.
목표설정, 시각화, 암시이다.
간절히 원하는게 있으면 마음속에 되새기고 실천하여 이뤄낸다는 <시크릿>의 내용과 일맥상통한다.

그럼 고민이 생긴다. 무슨 목표를 설정하여 꿀보다 달콤한 아침잠을 포기하게 만들까? 내 인생 목표가 뭐지? 어렸을적꿈은?
-부모님 호강시켜드리기
-세계평화(남북통일),환경보호
-기아없는 세상, 아프리카에 물 부족하지않게하기
너무 이상적이고 아름답기만하다ㅋㅋㅋㅋ
현실에서 적용시키기 좋은 단기적인 목표들을 설정해보자

유퀴즈에서 40,50대를 맞이한 조세호, 유재석아저씨를 보며 나도 무언가 해야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자산 00이상 만들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00살까지 00아파트 구입하기(다음2년은 전세)

그리고 일기쓰기, 기록의 중요성
요즘 유투브를 자주보면서 많이 보던내용이다.
나 역시도 기록하지않으면 날아가버리는 생각들이 많아 꼭 적어야만하는데 작가역시 같은이야기를 한다.
또 기억에 남았던 구절은 글을 쓰는게 최고의 위로라는거다. 나역시 동감한다. 글을 쓰면 생각이 정리되면서 마음이 편안해진다.

*책에서 인상깊었던 구절 적기
*5시 명상 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