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빙구 노트

#경제공부 2. 생활 속 새는 돈 줄이기(유수진 아이돈케어) 본문

매일 쓰기/오늘의 공부

#경제공부 2. 생활 속 새는 돈 줄이기(유수진 아이돈케어)

에빙구 2023. 5. 18. 08:34

이 편만 5번 넘게 본거같다. ㅋㅋ 본지는 오래됬지만 이제서야 실천하고 있는...ㅠ

 

수진언니가 생활 속에서 새는 돈 줄이는 5가지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1. 알뜰폰 - O

2. 광역교통카드, 정기권 - O

3. 월세액 세액공제(주택 임차료 월세액 세액공제) - O

4. 공과금 - 에코마일리지, 탄소포인트제 - O

5. 저금카드

 

1. 알뜰폰

알뜰폰은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올 6월 폰 약정이 끝나서 1달 남겨두고 실천을 해버렸다.

기본 SKT요금제 55,000원짜리 이용하다가 약정기간에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49,000원으로 바꾸고 

한달 남겨둔 시점에서 위약금, 이용 잔액 등등해서 돈 조금 더 내고 알뜰폰으로 바꿨다

(6월에 출산하면 정신 없을 것 같아서 미리 해버렸닼ㅋㅋ)

 

내가 고른 요금제는 SK 7모바일 요금제 중에 15,070원짜리 요금제다!

(데이터 10GB / 통화,문자 2000분, 그리고 10%) 

 

왜 이제야했나 싶을정도로 기존 통신사랑 별 차이도 못느끼겠고 무엇보다 저렴한 요금에 너무 행복하다....

 

2. 광역교통카드는 동영상 보기 전부터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었다.

지하철 정기권 사용도 했봤는데

1달에 현금으로 충전해야하는 점, 이용횟수가 많이 남는 점의 단점을 빼면 정기권이 조금 더 저렴했다.

 

3. 월세액 세액공제

 이건 연말정산할 때 자동으로 되지 않을까? 싶음....!

- 신청방법 : 세무서 방문 또는 우편, 홈택스 홈페이지

- 신청서류 : 등본, 임대차계약서, 월세입금내역서

 

4. 탄소포인트제

 작년 여름에 가입해서 오랜만에 들어가봤더니 사용액이 오히려 늘어서 포인트 받기는 글렀다....ㅋㅋㅋㅋ

 

5. 저금카드

용돈카드에서 사용액 외 남는 금액을 저금하는 카드가 있다고 하는데

우선 용돈으로 한달 버티는 연습부터 잘 하고 해봐야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