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빙구 노트

갈치조림과 파김치(11.25) 본문

매일 쓰기/오늘의 음식

갈치조림과 파김치(11.25)

에빙구 2020. 12. 3. 21:15

약간 정성이 부족해보이는 비주얼이다ㅋㅋㅋㅋ
정성이 부족하긴했다.
9시까지자고 12시까지 폰하다가 2시부터 만들었으니 배고파서 대충했다(신랑 미안♡)
ㅋㅋㅋㅋㅋ

방법은 대충만든만큼 간단하다.
무를 큼직하게 썰고 갈치를 다듬는다
갈치를 다듬는 방법은 칼 뒷면으로 비늘쪽을 슥슥 긁어주는거다. 그리고 내장도 제거하라는데 나는 엄마가 손질다해서 주셔서 바로 물로 씻어서 했다.

그리고 파랑 양파를 썰고 고춧가루, 간장, 국간장,다진마늘을 넣어서 양념을 낸다
이번에는 물을 조금많이넣어서 싱거운감이있다
(평소에도 그렇지만)
물 조절만 조금 더 성공했으면 완벽했을거같다
ㅋㅋㅋ

그렇게 끓여서 완성했는데 나는 한두개만 먹고 남편이 다먹었다지..))ㅋㅋㅋ

그리고 갈치조림에는 파김치다.
짭쪼름한 반찬에는 짭조름한 김치와함께먹으면
최고다
특히 파김치는 생선 비린내를 잡아주는거같아서 좋다. 좋은 조합👍

Comments